본문 바로가기

정보

핸드폰 변경 시 Apple Watch 설정 방법

안녕하세요. 오늘은 기기변경 시 Apple Watch 재설정 방법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. 기존 핸드폰 상태가 점점 망가지고 있던 찰나에 남자 친구의 센스 있는 선물로 아이폰 13 미니를 쓰게 되었어요. 핸드폰이 변경되면 자동으로 Apple Watch가 연결되는 줄 알고 이주 동안 연결도 안 하고 있었는데 뭔가 이상해서 봤더니 연결이 안되있더라고요ㅋㅋㅋㅋㅋ 변경된 폰으로 연결방법을 찾아봐도 안되었는데 시행착오 끝에 Apple Watch 연결에 성공했네요ㅎㅎ 그럼 재설정 방법에 대해 이미지와 함께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.

 

[준비물 : 기존 핸드폰, 변경된 핸드폰, Apple Watch]

 

★ 기존핸드폰 Apple Watch 연결 해제 방법 ★

 

① 기존핸드폰 Apple Watch 접속(설정 → 블루투스 → 기존 Apple Watch 클릭 → Apple Watch 앱 접속) 합니다.

 

 

② 좌측 상단 "모든 시계"(노란색 동그라미) 클릭합니다.

 

 

③ 나의 시계 부분 "i"(노란색 동그라미)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④ Apple Watch 연결 해제합니다.(기존 핸드폰이랑 연결 해제됩니다.) 

 

★ 변경된 핸드폰 Apple Watch 재설정 방법 ★

 

① 변경된 핸드폰으로 Apple Watch 앱 접속 후 페이링 시작/본인용으로 설정합니다.

 

 

② 핸드폰 설명에 따라 프레임에 맞게 Apple Watch 스캔합니다.

 

 

④ 기존 사용하던 정보 백업합니다.

 

 

⑤ 이용약관 동의 후 기본 세팅 진행합니다.(기본 세팅 방법은 생략할게요.)

 

 

⑥ Apple Watch 시작하기 확인 후 우측 이미지와 같이 시계 이미지가 생성되면 재설정 완료입니다.

 

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: 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