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제품리뷰

LG 그램 3개월 사용 후기_15ZD90P-GX56K

기존에 쓰던 노트북이 오래돼서 작업할 때 상당한 시간이 소요되었어요. 그래서 큰맘 먹고 노트북을 사기로 했답니다. 전부터 마음속으로 품었던 LG 그램을 검색하였어요. IT에 무지한 저지만 큰돈이 들어가기에 신중에 신중을 거듭하여 21년 출시된 그램 노트북(15 ZD90 P-GX56K)으로 구매를 하였답니다. 

 

 

스펙 및 장점

15.6인치라 영상이나 콘텐츠를 시청할 때 이전 노트북에 비해 몰입감이 매우 높았으며, 16:9 화면비율로 시야각이 매우 넓어 여러 문서를 동시에 작업할 때 편리합니다. 또한, 슬림하지만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갖추어서 여러 단자를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. (출력 단자 : UFS 카드 슬롯, USB 3.1_2EA, HDMI, USB/썬더볼트 4_2EA)
메모리는 최신 인텔 11세대 코어 i5 갖추고 있으며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작업도 처리할 수 있으며, 내장 그래픽을 통해 가벼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또한 미 국방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할 만큼 견고한 내구성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80Wh 대용량 배터리를 갖추고 있어 오랜 시간 충전기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.
무엇보다도 최고의 장점은 디자인이랑 무게인 거 같아요. 화이트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노트북을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자마자 떠오르는 것은 그램이었어요. 현재 제 방의 인테리어와도 찰떡 쿵 잘 맞는답니다.
또한 1120g 무게로 가벼우면서 휴대성까지 편리합니다.

 

입출력 단자
그램노트북에 카카오 머그잔 만족스러움+_+

 

사용후기

3개월 사용한 결과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. 재택근무가 일상이 된 요즘 카페에 가져가서 일하기도 너무 편리하며, 배터리 사용량까지 넉넉하여 나가서 작업할 때 충전기를 챙겨가지 않아도 돼서 매우 편리했어요.
또한 배터리가 부족하다면 스마트폰 출력 단자로 충전할 수 있어 매우 스마트한 노트북이라고 생각했어요.
디자인하고 성능 모두 만족스러운 LG 그램 노트북 구매&사용 후기였습니다.
만족도 100% 노트북 소듕히 다뤄줘야겠네요 : )